23년 4월 20
*본문 ; 민수기 16장 1~15절
*요절 : (5절) ~ 고라와 그의 모든 무리에게 말하여 이르되 아침에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속한 자가 누구인지, 거룩한 자가 누구인지 보이시고 그 사람을 자기에게 가까이 나아오게 하시되 곧 그가 택하신 자를 자기에게 가까이 나아오게 하시리니
*의미 : 우리는 내가 옳다 네가 옳다 다툼과 언쟁으로 겨루려 하고 거룩한 체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중심을 보시고 나아오는 자 중에서도 택하신 자를 구별하심을 본다. 고라가 하나님의 사람과 대항할 때 잘못된 편에 서서 하나님과 대항하는 어리석음을 우리는 행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즉 늘 하나님의 편에 설 수 있도록 동행하는 삶이 필요하다.
*기도 : 하나님!!! 우리는 믿음의 생활을 영위하다가 환란을 당할 때 주님을 원망하며 거부하려는 어리석음을 자행하기도 합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하나님으로부터가 아니라 내 노력과 능력으로 치부하여 교만하여 하나님과 대항하고자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를 깨우쳐 주시고 영안을 밝게 하사 하나님의 뜻을 헤아릴 수 있도록 인도하셔서 악의 구렁텅이로 빠지지 않게 하시옵소서.
*다짐 : 교만하지 않기를 기도하자. 말을 함부로 많이 하지 말고 기도함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간단하고 차분하게 말하며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삶을 살아가자. 그리하고 순종의 삶을 배우고 실행하자. 기도하는 가운데 순종의 길을 걸어가자.
*점검 : 자랑하지 아니함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러나 침묵과 겸손의 낮은 자세가 더욱 마음을 맑게 하는 것을 경험한다. 주님 말씀에 순종하는 것!! 그것이 믿음의 성숙이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