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밥먹기

23년 7월 5일. 선한 일을 힘쓰게

2375. 선한 일을 힘쓰게

 

 

 

*본문 ; 디도서 38~15

*요절 : (8) ~ 이말이 미쁘도다 원하건대 너는 이 여럭 것에 대하여 굳세게 말하라 이는 하나님을 믿는 자들로 하여금 조심하여 선한 이을 힘쓰게 하려 함이라 이것은 아름다우며 사람들에게 유익하니라.

 

*의미 :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을 통하여 또는 교역자 및 미디어를 통하여 주시는 내용은 말씀을 읽고 듣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선한 일을 통하여 행함으로 이어지라는 명령과 같다. 그러므로 단지 안에 가두어두고 마음에 담아두는 것으로 끝내지 아니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명령 받은 대로 실행하는 아름다운 사람이 되라는 것이다.

 

*기도 : 하나님! 우리는 기도할 때와 교회에 있을 때에는 말씀을 그리워하며 말씀대로 살아가야 한다고 다짐을 합니다. 그러나 교회 밖을 나서게 되면 바로 잊어버리고 또 생각 속에 행함을 가두어두고는 합니다. 죽은 믿음이 아니라 살아있는 믿음을 회복하며 실행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다짐 : 예수님의 사랑을 무조건적으로 받았는데도 우리는 계산과 유불리를 따르며 상식이라는 핑계로 나의 선함과 행함을 가둬두고자 한다. 말씀에 서서 이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과 명령이며 우리가 받은 과제로 알고 열심히 인내하며 따르는 모습으로 나아가자.

 

*점검 : 근심과 걱정으로 애를 태우고 마음을 졸였어도 막상 대하고 나면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고 해결해주심을 본다. 우리가 선한 일을 힘써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감사1 : 어렵게 꼬인 고객과의 일을 하나님께 맡기도 달려가 부딪쳤다. 우려와 달리 서로 마음을 열고 이해하는 모습으로 변화시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감사2 : 새벽기도에서 만난 기도자들과 헌신하는 교사들의 믿음과 열정이 감사하게 느껴진다. 전적으로 믿고 의지하는 그 믿음에 감동되게 하시며 더 큰 기도의 마음을 나누게 하심을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