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4월 6일
*본문 ; 마태복음 27장 27~44절
*요절 : (40절) ~ 이르되 성전을 헐고 사흘에 짓는 자여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자기를 구원하고 십자가에서 내려오라 하며
*의미 : 우리는 아전인수격으로 말씀을 해석하며 자의적인 판단을 하는 경우를 많이 본다. 특히 이단과 일부 큰 교회에서 양적인 팽창을 위하여 합리적 판단이라는 명제를 걸고 잘못을 행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예수님은 사흘만에 죽음에서 부활하심으로 모든 사명을 감당하시며 하나님을 뜻을 이루시겠다는 말씀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않고 조롱하는 모습은 오늘의 우리 모습이 아닌지 돌이켜 봐야 할 것이다.
*기도 : 예수님!!! 교만하지 않도록 도와주시며, 자랑하지 않도록 도와주시며, 내가 주관자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관하시고 만들어가신다는 것을 믿으며 맡길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께서 이 땅의 많은 사람들을 사랑하사 구원하시고자 함을 깨닫고 우리도 주님을 도와 그 나라를 만드는 일에 쓰임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짐 : 말씀에 기초를 두지 아니하면 현재의 삶과 상식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말씀에 깊이 서서 묵상하는 삶으로 주님께서 하시는 말씀의 속뜻과 또한 제자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의 삶에서 행해야 하는 것들을 찾아보자
*점검 : 하나님이라면 어떻게 판단하시고 어떻게 행하실까 하는 생각을 내 판단에 앞서서 기도하기를 간절히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