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밥먹기

23년 7월 26일. 헛된 자랑

23726. 헛된 자랑

 

 

*본문 ; 예레미아 917~ 26

 

*요절 : (24) ~ 자랑하는 자는 이것으로 자랑할지니 곧 명철하여 나를 아는 것과 나 여호와는 사랑과 정의와 공의를 땅에 행하는 자인 줄 깨닫는 것이라 나는 이 일을 기뻐하노라 여호오아의 말씀이니라.

 

*의미 : 사람들은 이생에서의 가진 것을 자랑하며 기쁨으로 여기며 살아간다. 부와 권력과 명예와 지식과 자녀에 대한 자랑으로 크게 기뻐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것을 작은 것으로 여기며 오직 여호와의 말씀을 좇으며 사랑하며 그를 오직 하나의 신으로 모시는 자에 대하여 자랑하라고 말씀하신다. 즉 하나님을 떠나 가지고 취한 것은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먼지와 같은 것이기에 절대 자랑할 것이 되지 못한다. 여호와를 사랑하고 섬기는 것에 기뻐함을 자랑하라 하신 말씀을 지키며 행해야 할 것이다.

 

*기도 : 하나님!!! 우리는 세상에서 충만하고 부요하고 넘치는 것을 좇으며 세상의 지식과 지혜를 구하는 것으로 자랑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생의 자랑은 쓸 데 없는 것.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섬기며 영광을 돌리고자 하는 것에 자랑의 목적을 두어야 할 것임을 깨닫습니다. 헛된 자랑이 아닌 참된 자랑으로 기뻐하는 우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짐 : 세상을 위해 필요한 것들, 즉 물질과 지식, 명예와 권력 등에 자랑의 목표를 두지 말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행하며 그것을 자랑하도록 하자.

 

*점검 : 하나님을 섬기고 따르는 것을 자랑하는 것, 세상의 자랑을 뒤로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힘든 일인가? 그럼에도 우리는 그 길을 가야 할 것임을 깨닫고 실천해야 한다.

 

*감사1 : 시간을 쪼개어 운동의 시간을 마련하여 등산함으로 노폐물과 마음의 찌뿌듯함을 날려버릴 수 있도록 도와주시니 감사드립니다.

 

감사2 : 수요 예배에 참석하여 성솔빈 전도사님의 말씀과 기도자의 기도에 은혜받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