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밥먹기

23년 5월 26일, 기업을 보존하기 위해

23526, 기업을 보존하기 위해

 

 

 

*본문 ; 민수기 361~ 13

*요절 : (10) ~ 슬로브핫의 딸들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행하니라.

 

*의미 : 하나님의 일을 행하는 데 있어서도 사람들은 하나가 되지 못하고 늘 자기의 생각이 옳은 것이라 여기며 흩어진다. 이 때에 지도자가 필요하고 하나님께 방법을 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하나님께서 주신 방법과 명령을 받았을 때는 순종의 미덕이 필요하다. 하나님께서는 지도자를 통하여 옳은 방법을 주시고 공동체에서는 지도자에게 순종하여 하나님의 방법을 따르는 것이 필요하다. 작은 순종과 충성이 공동체를 하나가 되게 하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기도 : 하나님, 우리가 문제가 생겼을 때 기도하게 하시며, 중보기도하게 하시며 기도 중에 지도자(목사님)를 통하여 방법과 명령을 받았을 때에는 우리에게 조금 불리하고 힘들다 하더라도 순종하게 하시옵소서. 그리하여 공동체가 하나가 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함으로 더 큰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하시옵소서.


*다짐 : 나를 앞세우는 것에서 벗어나자. 내 생각이 최고다라는 생각도 버리자. 많이 듣고 이해하고자 하도록 하자. 특히 하나님께 기도하고 기도하는 가운데에서 방법을 찾자. 하나님의 잣대는 분명 다름을 깨닫고 기대하며 기다리자.

 

*점검 : 한 번 생각할 것을 두 번, 두 번 생각할 것을 세 번, 네 번 생각해본다. 조금 더 생각의 폭이 넓어지고 기도의 시간으로 들어선다. 하나님이시라면?? 생각을 바꾸어본다. 변화된 모습을 기대하며 기도에 더 힘쓰기로 한다.

 

*감사 1. 오늘 사무실 당직 근무라 모처럼 시원한 곳에서 조용하게 근무할 시간을 가졌다. 덕분에 마음도 정화하고 걸음도 정화하며 생각할 시간을 많이 갖게 되었다. 이런 시간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다

2. 근무 시간이 8시에 끝나게 되어 금요철야기도회에도 아무런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기도회 시간에 정목산님의 설교 말씀에 은혜받게 하시고 중보의 기도와 친구와 지인의 회복을 위해 기도할 수 있게 해주시니 감사하다.